네덜란드, 美 주도 AI 동맹 '팍스 실리카' 합류키로 (opens original article in a new tab)
네덜란드가 미국 주도 AI 협의체 '팍스 실리카'에 참여하기로 했다. 이는 ASML의 중국 수출 제한과 관련된 미국과의 협상과 맞물려 이뤄졌다. 미국은 ASML의 장비가 중국에 유입됐을 가능성에 우려를 표명했다.
- 네덜란드는 미국 주도 AI 공급망 협의체 '팍스 실리카'에 참여하기로 했다.
- 네덜란드는 ASML의 중국 수출 제한에 미국과 합의했으나, 일부 장비 판매와 서비스 제공에 대해 이견을 보이고 있다.
- 미국은 ASML의 EUV 노광장비가 중국에 유입됐을 가능성에 우려를 표명했다.
Conversation
No comments yet
Threaded discussion is coming next — this is where the community conversation about this story will live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