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단독] “전작권 전환돼도… 美가 동북아사령부 만들어 지휘해야 北 대응 가능” (opens original article in a new tab)
미국 싱크탱크가 북한 대응을 위해 주한미군과 주일미군을 통합 관리하는 동북아사령부 신설을 제안했다. 전작권 이양 후에도 통합적인 방어 체계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.
- 미국 애틀랜틱카운슬, 동북아사령부 신설 주장
- 주한미군과 주일미군 통합 관리 필요성 강조
- 전작권 이양 후 한국 방어 작전 통합 필요
Conversation
No comments yet
Threaded discussion is coming next — this is where the community conversation about this story will live.